본문 바로가기
국립박물관단지, ㈜도서출판 보리와 ‘어린이 감수성 향상 협약’ 체결
  • 작성자기획홍보부
  • 작성일2025-06-20
  • 조회수66

국립박물관단지 통합운영지원센터, ㈜도서출판 보리와 ‘어린이 감수성 향상 협약’ 체결



- 어린이에게 다양한 체험 기회 확대를 위한 협력 이어나갈 것



 행정중심복합도시 국립박물관단지 통합운영지원센터(이사장 정갑영, 이하 국립박물관단지)가 ㈜도서출판 보리(대표이사 유문숙)와 이번 달 20일 ‘어린이 감수성 향상 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도서출판 보리에서 출간하는 어린이 잡지 「개똥이네 놀이터」의 ▲개똥이 기자단(어린이 기자단)의 국립어린이박물관 및 개방형수장고의 취재 지원, 전시·교육 활동 제공 ▲어린이 문화활동 확산을 위한 상호 홍보협력 및 도서 지원 등 어린이를 위한 상호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앞으로 어린이들의 대표 문화잡지인 「개똥이네 놀이터」는 국립어린이박물관과 개방형수장고를 어린이의 시선으로 흥미롭게 소개할 예정이다.



 국립박물관단지 정갑영 이사장은 “문화체육관광부 ‘2025년 우수콘텐츠 잡지’로 선정된 「개똥이네 놀이터」를 발간하는 ㈜도서출판 보리와의 협약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전시·교육의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국립박물관단지를 전국의 어린이들에게 널리 알리는데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국립박물관단지는 어린이 관련 기관을 대상으로 공모 중인 ‘국립어린이박물관 기획전시물 순회전시 공모사업’을 비롯하여 다음 달 7~8일 한국어린이박물관협회와 협력하여 개최하는 ‘어린이박물관 학예사 역량 강화 연수’ 등 다양한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전시·교육의 협력 및 교류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행정중심복합도시 국립박물관단지 통합운영지원센터가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