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학에만 열리는 박물관 체험! 국립박물관단지 '개방형수장고 여름방학 체험프로그램' 운영
  • 작성자자료관리부
  • 작성일2025-07-03
  • 조회수27

방학에만 열리는 박물관 체험!

국립박물관단지 ‘개방형수장고 여름방학 체험프로그램’ 운영



- 우리가 미처 몰랐던 국립박물관단지 수장고를 속속들이 살펴봐요



 행정중심복합도시 국립박물관단지 통합운영지원센터(이사장 정갑영, 이하 국립박물관단지)가 여름방학을 맞아 오는 7월 23일부터 8월 13일까지 ‘개방형수장고 체험프로그램’ 2종을 운영한다.



 ‘개방형수장고 체험프로그램’은 △ 향후 순차적으로 조성될 국립박물관단지의 5개 박물관 모형을 만들고, 박물관자료 스티커를 붙여보는 <차곡차곡 보물단지>, △ 보존과학자와 함께 손상된 종이 자료를 원래의 형태로 보존처리하여 낡은 종이에 새 숨결을 불어 넣어보는 <종이의 기억, 다시 피어나다> 등 2종으로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대중에게 국립박물관단지 및 수장고를 소개하고 국립박물관단지의 역할과 의미에 대해 널리 알리고자 마련됐다. 또한 국립박물관단지 수장고에서 이루어지는 박물관자료 관리 및 보존처리 과정을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함으로서 수장고를 보다 친근하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국립박물관단지 ‘개방형수장고 체험프로그램’은 7월 23일부터 8월 13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2시에 진행되며, 참가 신청은 국립박물관단지 통합예약시스템(https://reserve.nmcik.or.kr)에서 프로그램 운영일 7일 전 오전 9시부터 가능하다. 잔여석 및 취소분에 한해서는 프로그램 운영 당일 현장에서도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국립박물관단지 통합운영지원센터 누리집(https://www.nmcik.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관련 문의는 국립박물관단지 자료보존실(☎044-251-3073/3083)로 문의하면 된다. 

행정중심복합도시 국립박물관단지 통합운영지원센터가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