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그린 국립어린이박물관 마스코트 티셔츠에 웃음 활짝'
  • 작성자기획홍보부
  • 작성일2025-08-14
  • 조회수32

'내가 그린 국립어린이박물관 마스코트 티셔츠에 웃음 활짝'

- 어린이들이 직접 그린 국립어린이박물관 마스코트가 티셔츠에 등장
- 32명 참가자와 가족이 함께하는 수여식 성료


국립박물관단지 통합운영지원센터(이사장 정갑영, 이하 국립박물관단지) 국립어린이박물관은 지난 12일, 어린이들이 직접 그린 마스코트를 티셔츠로 제작하여 증정하는 ‘국립어린이박물관 마스코트 티셔츠 이벤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어린이들이 자신이 상상하고 표현한 국립어린이박물관 마스코트를 직접 그림으로 그려서 이를 티셔츠로 제작해 선물을 받는 참여형 이벤트로, 어린이들의 상상력과 창의성을 키우고 국립어린이박물관에 대해 친근감을 높일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이날 국립어린이박물관에서 열린 티셔츠 수여식 행사에는 공모를 통해 선발된 32명의 어린이와 가족들이 참여해 뜻깊은 시간을 함께 했다. 자신의 그린 마스코트가 새겨진 티셔츠를 받은 아이들은 “내가 그린 그림으로 옷이 만들어져서 신기해요!”, “너무 예뻐서 아껴서 입고 싶어요” 등 즐거움과 놀라움을 표현했다.

행사 후 참가자들은 가족과 함께 박물관을 자유롭게 관람하며 뜻깊은 추억을 쌓았다. 국립어린이박물관은 앞으로도 어린이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국립박물관단지 정갑영 이사장은 “국립어린이박물관은 어린이들이 즐겁고 자연스럽게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서,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친근하게 박물관을 즐길 수 있도록 소통하는 전시·교육 콘텐츠와 이벤트를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국립어린이박물관은 지난달 22일부터 일일 관람인원 확대 및 관람시간 연장운영을 통해 보다 많은 어린이와 가족 관람객들이 여유롭게 박물관을 관람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국립어린이박물관 관람 예약은 국립박물관단지 통합예약시스템(reserve.nmcik.or.kr)에서 가능하다. 관련 문의는 국립어린이박물관(044-251-3093~5)으로 하면 된다.





















행정중심복합도시 국립박물관단지 통합운영지원센터가 창작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