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어린이박물관-국립부산과학관, 9월 9일부터 상호 관람할인권 제휴 운영
- 국립어린이박물관-국립부산과학관 상호 간 관람료 50% 할인
행정중심복합도시 국립박물관단지 통합운영지원센터(이사장 정갑영, 이하 국립박물관단지)는 오는 9월 9일(화)부터 올해 12월 31일까지 국립어린이박물관과 국립부산과학관 간 상호 할인권 제휴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양 기관의 상호 할인권 제휴는 2024년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진행된 전시, 연구개발, 교육 및 과학문화 확산 관련 협력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었다.
이에 따라 9월 9일부터 국립어린이박물관을 방문하는 관람객은 안내데스크에서 국립부산과학관의 상설통합권 50% 할인권을 받을 수 있다. 해당 할인권은 국립부산과학관의 상설전시관과 어린이과학관을 모두 관람할 수 있는 상설통합권에 적용되며, 1매당 최대 4인까지 50%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국립부산과학관 지정 전시관(▲상설전시관 ▲어린이과학관) 관람객이 국립어린이박물관을 방문할 경우, 온라인 사전 예약 후 안내데스크에서 지정전시관 지류 및 모바일 영수증을 제시하면 동일하게 1매당 4인까지 관람료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해당 할인은 9월 9일 제휴 게시일 이후부터 올해 12월 31일까지 발행된 영수증에 한해 적용된다.
해당 할인 혜택은 국립박물관단지 통합예약시스템(https://reserve.nmcik.or.kr)을 통한 온라인 사전 예약이 필수이며, 예약 시 ‘할인유형 > 국립부산과학관 할인’ 항목을 선택해야 한다. 현장 예매의 경우, 잔여석에 한해서만 발권이 가능하며, 이 경우에도 동일한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제휴 및 할인권 관련 문의는 국립어린이박물관(☎ 044-251-3093~5)으로 하면 된다.
국립박물관단지 정갑영 이사장은 “이번 제휴를 통해 두 기관이 상호 협력하여 관람객에게 더욱 풍성한 학습·문화의 체험 기회를 제공할 것”라고 밝혔다.
국립박물관단지는 향후에도 다양한 지역의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국립박물관단지 및 국립어린이박물관을 방문하는 관람객에게 풍부한 관람 서비스 및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 제공할 예정이다.